본문 바로가기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방문 솔직후기, 내부에는 무엇이 있을까? 데이트, 가족 추억 남기기

그리너준 2024. 12. 8.

2024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점점 관련된 팝업이나 마켓이 늘어나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공간을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약 5년 전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오면서 접했던 크리스마스 마켓의 기억이 강렬해 아직도 그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추운데 그런데 가서 뭐 하냐.
비싸고 덤탱이지...
집이 최고야.

 

 

라고 할 수도 있지만.

글쎄요... 저는 아니에요.

분위기가 주는 힘이 있는지 뭔가 모르게 행복하고 설레어서 며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매년 여러 브랜드에서 마켓이나 팝업을 오픈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명동 신세계백화점 미디어 파사드', '더현대 크리스마스 팝업' 등을 들 수 있겠네요.

마케팅, 홍보 용으로도 기업 입장에서도 좋지만 그것을 즐길 수 있는 저와 같은 사람들도 좋습니다.

 

최근 '잠실 롯데월드몰 크리스마스 마켓'에 다녀왔는데요. 만족도가 꽤 높은 마켓이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점이 좋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너무 많은 볼거리, 먹고 즐기다 보면 1~2시간은 금방

내부에 볼거리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커플끼리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고, 가족, 친구 등등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더라고요.

 

많은 인파로 웨이팅이나 주차가 힘든 건 어쩔 수가 없었지만, 이게 나쁜 것만은 아니었어요.

마켓 내부에 들어가 보니 입장, 퇴장 인원을 관리하셔서 내부는 쾌적했어요.

마켓 상세 정보, 주차나 웨이팅 꿀팁 등이 궁금하시면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잠실 롯데 크리마스 마켓 후기, 무료 입장 방법 및 웨이팅 꿀팁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캐롤을 듣는 편입니다.어떤 일을 하던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편인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떠올리면 항상 행복, 설렘, 따듯함 등이 느껴지더라고요. 제가 너무 감성적인 걸

greenerjun.jjunn93.com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22미터-대형-크리스마스-트리

 

마켓에 입장하자마자 제일 앞에 자리 잡고 있는 22미터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많은 분들이 시작부터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고요. '여기 줄 서기 싫고 사진 찍는 게 부끄럽다' 하시는 분들은 마켓을 돌다 보면 다양한 방향에서 사진 찍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꼭 정면에서 사진을 찍지 않아도 될 것 같긴 했어요.

 

회전목마

롯데-크리스마스마켓-회전목마

 

회전목마는 따로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마켓에 입장하셨다면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대기줄은 못 기다릴 정도는 아니더라고요.

저는 회전목마를 타는 데는 흥미가 없어서 타지는 않고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사진만 찍다가 왔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들 마켓

크리스마스-마켓-전자-오르골-금액

 

제가 브랜드는 잘 모르지만 다양한 브랜드의 부스가 있었어요.

어떤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지 자세한 내용은 롯대백화점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릇, 와인잔, 오르골, 플레이모빌, 하리보 등 너무 귀엽고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는 소품들이 많았지만, 가격이 어마어마... 와인잔이 너무 이뻐서 하나 집었는데 거의 10만 원 가까이하더라고요. 이름 있는 브랜드인가 봐요... ㅠㅠ

구매는 못하고 구경만 잔득했습니다.

 

저의 마음을 훔치는 오르골 하나가 있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온라인에 비교해 보니 가격차이가 좀 많이 나서 저는 온라인으로 주문해 버렸답니다. ㅎㅎ

 

다양한 먹거리 부스

먹거리-부스-치킨-프랜치프라이-흑백요리사-프렌치돌-뱅쇼-구매하는-커플먹거리-부스 -뱅쇼-영준목장-사진찍는-여성들

 

제가 마켓을 방문할 때마다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맛집과 같이 특색 있고 대단히 맛있다 이런 건 아니지만, 이런 분위기 속에서는 뭘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크리스마스 마켓하면 평소에 먹지도 않는 뱅쇼가 많이 생각나는데요. 뱅쇼, 어묵, 붕어빵 등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듯한 음식들이 많아 참 좋았어요.

이번에는 요리전문 유튜버 취요남 님의 부스도 있었고, 흑백요리사, 생활의 달인 등 많은 분들이 참여했더라고요.

 

조금 아쉬운 점은 먹는 공간이 조금 협소했다는 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내부도 있고, 외부도 있었는데, 둘 다 자리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서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라도 여기저기 많이 배치해 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랜치프라이-뱅쇼-소시지

 

그리고 이런 행사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은데 마찬가지였어요. 너무 비싼 것은 제외하고 몇 가지 음식만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셀프사진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BYTP 포토부스가 있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너무 늦은 시간이라 대기 마감이더라고요.

(원래 찍을 생각은 없었지만...)

커플분들이 대부분 대기 중이었고, 대기는 기본 1시간 이상 걸린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아 참고로 부스 옆에서 판매하는 오르골 구매하시면 대기 안 하고 바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해요.

 

정각마다 영상 송출

롯데월드몰-외벽-크리스마스-영상송출

 

정각이 되면 롯데몰 건물 외벽에 크리스마스 영상이 송출되더라고요.

주변이 밝아서 그런지 영상이 그렇게 잘 보이는 편은 아니었지만, 먹거리를 먹으면서 봤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정각에는 한 곳을 바라보고 있더라고요.ㅋㅋ

 

샤넬 아이스링크 입장권 이벤트

당일 마켓 / 쇼핑몰 잠실점 본관, 에비뉴엘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하시면, 외부에 있는 샤넬 아이스링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선착순 1인 2매 증정 중이었어요.

10만 원까지 구매할 게 없어서 저는 패스...

 


 

내년 1월 5일까지 운영하는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

연말 분위기 물씬 내고 싶으신 커플, 가족, 친구들 모두 추천드립니다.

날씨는 춥지만 연말에 따듯한 추억 하나 쌓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