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이용법, 대방어회 웨이팅 후기 (2층 상차림 식당 예약하고 가세요)

그리너준 2024. 11. 11.

저는 회를 참 좋아해서 제철인 회를 찾아서 먹곤 해요.

딱 이맘때쯤이면 방어를 찾는 계절인데...

아니나 다를까 여러 곳에서 '방어맛집', '방어 맛있게 먹는 법' 등의 게시물이 많이 보이고 주변에서도 방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었어요.

 

저도 질 수 없겠죠?

방어회를 먹기 위해 최근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하고 왔어요.

그런데 노량진 수산시장은 처음 방문하는 거라 회를 어디서 뜨는지, 회를 뜨고 어디서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우왕좌왕하면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긴 했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서 확실하게 방법을 알게 되었고 여러분들께 해당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노량진-수산시장-내부

 

 

노량진 수산시장 회는 어디서, 어떻게 떠야 할까?

 

노량진 수산시장을 들어가 보니 수많은 가게들이 상호명과 번호를 가지고 이곳저곳에서 회를 팔고 있어요.

시장의 규모에 놀라고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회를 뜨는 데 걸리는 시간에 한번 더 놀랐어요. 이미 방어가 다 나가서 품절인 곳도 있었어요.

 

처음에는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등에서 이미 유명한 곳을 찾아갔는데, 회를 뜨는데만 30분 이상 걸린다고 하고 먹고 가게 되면 1시간 이상 걸린다고 하시더라고요.

 

노량진-수산시장-횟집-키오스크

 

마냥 기다릴 순 없어서 눈에 보이는 횟집 중 마음에 드는 상호명을 하나 골라서 회를 뜨게 되었답니다.

가게 앞에 대부분 키오스크가 있었어서 주문하기는 편했어요.

 

방어회의 가격은 제일 작은 사이즈(1.5~2인분)에 7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었고 더 비싼데도 많이 있었어요.

회를 주문하고 횟집 직원분께 '회를 먹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하고 여쭈어 봤어요.

 

 

회를 먹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우선 방문하실 거라면 아래 네이버 링크로 들어가서 초장집 하나 꼭!!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게 직원분이 회를 떠서 2층으로 올라가면 초장집이 많이 있는데 마음에 드는 초장집을 골라서 대기하면 된다고 했어요.

회를 뜨는 동안 2층에 가서 누구든 줄을 서 있으면 되는 구조였어요.

회는 준비가 다 되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알려줬어요.

 

2층에 올라갔는데, 많은 초장집이 건물 끝 라인을 따라 쭉~ 줄을 서 있더라고요.

적어도 10팀? 이상은 모든 초장집 앞에서 대기를 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하나를 골라 무작정 줄을 섰는데, 회를 떠 온 곳의 상호명을 물어보시더니 '거기는 3시간 기다려야 해요.' 이러시더라고요?

뭐... 해당 초장집만 그런 건지, 특정 횟집이랑 가게랑 협약된 곳들이 있는지...? 알 수가 있나...

누구는 늦게 와도 20분이라 하고, 먼저와도 3시간이나 걸리는 사람들은 무슨 이유냐 물어봐도 대답도 안 해주시고 성의도 없고...

실랑이하기도 싫어서 다른 집을 찾아갔습니다.

 

'20번 청해진'이라는 곳에 줄을 서게 되었는데, 옮긴 곳에서는 거의 1시간 정도 대기한 것 같아요.

나중에 사장님께 들어보니 노량진 수산시장 초장집 대부분이 예약제로 대부분 운영되고 있고, 네이버를 통해서 예약을 하면 해당 시간에 맞추어서 들어갈 수 있는 시스템이더라고요.

그래서 예약 없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대기시간이 길 수밖에 없었어요.

 

다음에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할 때는 꼭 초장집을 미리 예약해 두고 올라가기로 친구와 말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초장집의 가격은 어느 정도 받을까?

노량진-수산시장-초장집-상차림-방어-광어

노량진 수산시장 초장집 가격
상차림 5,000원 (1인)
안주 추가 안주
주문 가능
주류 약 5,000원
(소주, 맥주 기준)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방문한 곳은 1인당 초장값 5,000원을 받는 듯했고 매운탕까지 하게 되면 1인당 10,000원을 받는 것 같았어요. 매운탕 재료는 회를 뜰 때 같이 받을 수 있었고 추가로 가격을 받지는 않으셨어요.

 

회를 뜰 때 직원분 께서 매운탕 재료 없이 초장집을 방문하면 따로 추가요금을 내고 시켜야 한다고 했고, 요금을 안 받는다고 해도 매운탕 재료가 없을 시 못 먹을 수도 있어서 챙겨가는 게 좋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아무튼 기본 초장 값, 주류, 음료수, 추가 안주 값 등을 내면 돼요.


 

오늘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회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을 거라고 봐요.

 

방문하시기 전에 초장집은 검색하셔서 꼭 예약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기시간을 완전히 아낄 수 있고, 자리도 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