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 허리가 편한 직장인 의자 추천, 시디즈 T50 AIR 내돈내산 사용 후기

그리너준 2024. 12. 14.

쿠팡파트너스-제휴마케팅-문구

 

최근 1년 정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시디즈' 사무용 의자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해요!

 

시디즈-T50-AIR-사무용-의자

 

사실 지금까지 게임할 때 말고는 컴퓨터를 잘 쓰지 않아서 값비싼 사무용 의자가 크게 필요 없었거든요! 그런데 집에서도 앉아서 작업할 일이 많아지면서 편한 사무용 의자를 찾게 되었어요.

 

 

사무용 의자 추천

사무용 의자 구매기준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할 것
곧은 자세(등, 허리)를 잡아줄 수 있을 것
목받침이 있어 뒤로 머리도 기댈수 있을 것

 

 

 

저는 비싼 의자를 사용하는 분들을 보면 이해를 하지 못했었고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편이었어요.

 

의자가 거기서 거기 아닌가?
저 돈을 주고 굳이...
얼마나 편하다고 저런 의자를 구매하지?

 

 

그런데 회사에서 사용하는 의자가 너무 편하고 곧은 자세를 할 수 있게 해 줘서 살펴보니 좋은 의자더라고요. 이때를 계기로 생각이 바뀌었어요.

 

저는 평소에 서있는 시간보다 앉아있는 시간이 더 많아 이제는 편한 의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특히 허리, 등, 목 부분에 피로감이 많이 쌓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의자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우선은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추천도 받고, 서칭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는 의자를 구매하면 '약 20~30만 원은 소비해야 하는데, 제대로 사야야지...'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디자인도 배제할 수는 없었어요. 집이 화이트 톤인데, 쨍한 주황색이나 너무 어두운 색은 안 어울릴 것 같은 것도 있었거든요.

 

 

시디즈 T 라인을 선택한 이유

시디즈 T 시리즈
T80 몸에 착 감기는 완벽한 핏감
T50 어떤 움직임에도 세밀하게 조절
T50 AIR 땀 많은 움직임에도 세밀하게 조절
T20 합리적인 가격의 DIY 의자

 

 

 

처음에 시디즈를 선택하고 T 시리즈 중에 어떤 것을 구매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실제로 앉아봐야 느낌을 알기 때문에 집 근처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체험도 해보고 왔었어요.

 

숫자가 올라갈수록 가격대는 높아지는데, T80은 정말 편안했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격의 마지노선을 넘어서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저는 T50을 선택했는데, T50 중에서도 AIR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 옵션 유무에 따라 T50에서도 HLDA, AIR, HA, HF 순으로 나뉘어요. 자세한 건 홈페이지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의자의 장점은 정말 다양한데요! 여러 가지 기능 중에 각자 필요한 게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의 제품 상세 내용을 꼼꼼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년간 사용하면서 정말 좋았던 장점 3가지와 아쉬운 점 몇 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시디즈 T50 AIR의 장점

 

시디즈 T50 AIR의 장점
요추지지대의 높이, 길이 조절 가능
흔들림 없이 견고함
등판을 젖혔을때 극도의 편한함

 

제가 구매한 T50은 시디즈 사무용 의자 중에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예요. 

 

1. 허리지지대 높이와 깊이 조절가능

시디즈-T50-AIR-허리지지대-조절-틸트

 

허리가 항상 불편했는데 허리뼈 굴곡에 맞추어 딱 잡아주고, 내 허리에 맞게 위아래로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뒤로도 조절이 가능했어요. 특히 앞뒤로도 조절이 가능한 게 저는 만족스럽더라고요.

 

아무래도 등을 등받이에 기대었을 때 허리 부분이 너무 안으로 들어가 있으면 받쳐주는 느낌이 없어서 불편했었어요. 그런데 시디즈 T50은 지지대 손잡이를 좌우로 움직여 허리뼈에 알맞게 깊이를 조절하니 허리를 딱 받쳐준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만족감이 확 올라갔습니다. 

 

2. 흔들림 없이 고정 견고함

두 번째는 견고하다는 점인데요! 견고하지 못한 의자들은 등받이가 앞뒤로 조금씩 흔들리는 것들이 있어요. 그런데 1단에도 조금의 움직임도 없이 자세를 딱 고정해 줘서 편해더라고요!

 

요즘 편안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그런지, 등이 굽어지는 형태의 의자가 많은데요. 저는 원래도 등이 말려있는 편이라 그런지 딱 정자세를 잡아주는 의자를 더 선호해요. 요즘 같이 등이 굽은 사람들이 많은 세상에 삶을 질을 높여주는 부분인 것 같아요!

 

3. 뒤로 누웠을 때 극도의 편안함

사실 이 부분은 크게 기대하고 구매한 건 아니에요. 그런데 막상 의자를 받고 이 기능 저 기능 사용해 보다가 우연찮게 만족스러운 부분을 찾은 거예요!

 

1~5단까지 등받이를 젖힐 수 있는데, 3~5단으로 젖히면 극도로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뭔가 의자가 나를 폭 감싼다는 느낌이랄까...

 

의자를 뒤로 젖혀서 거의 눕다시피 하여 영상을 보거나 TV를 볼 때도 많아요. 아무래도 직장 사무실에서 점심시간에 의자를 젖히고 주무시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T50 AIR 구매 후기

사실 조금 아쉬웠던 점도 있는데요. 불편했던 건 아니고 시디즈 T 라인의 '다른 모델을 샀으면 나에게 더 맞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들이에요. (저는 AIR 보다 HLDA가 더 맞지 않았을까 싶어요.)

 

구매 전 이것저것 알아보니 마니아 층 사이에서는 시디즈 의자를 그렇게 선호하지 않는다고는 하는데...

그들이 좋다고 하는 의자는 가격이 진짜 비싸긴 하더라고요. 저희 같은 일반인 분들은 시디즈 정도하면 딱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좋은 의자 하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침대, 의자 등 과 같은 곳에는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삶의 질이 확 달라지니깐요!

댓글